10월 20일 코스트코 고척점이 오픈했습니다. 조금 멀리 광명점으로 다니던 제게는 반가운 소식이었는데요.
궁금하기도 하고 장 볼 때도 되어, 평소 가는 주말 오후 시간대에 맞춰 방문하였습니다.
오늘은 코스트코 고척점의 할인정보, 주차, 푸드코트, 물건, 특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위치 및 주차
코스트코 고척점은 다른 매장과 다르게 창고형 단독 건물이 아니고, 고척 아이파크의 주상복합에 입점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파크 주차장과 같이 있어 코스트코 주차장 찾기가 꽤 어렵습니다.
내비게이션에 주소를 찍고 가다보면 아이파크가 보이면서 코스트코 주차장 안내 입간판이 보이는데, 이때부터 내비보다 표지판과 주차 안내 요원을 믿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 서울 구로구 경인로43길 49
주차장
주차는 이번주에 오픈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금방 했습니다. 토요일 오후 세시에 방문했는데, 대기하는 줄도 없었고 주차장이 정말 넓어서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광명점 갈 때는 아침 오픈런을 하는 게 아니면 항상 주차 대기를 했었는데, 고척점은 그런 게 전혀 없어서 너무 쾌적했습니다.
다만 주차장이 너무 넓다보니 매장 입구를 찾기가 어려워, 매장 안내 표지판이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매장
매장은 많이 넓고 통행로로 널찍하였습니다만 광명점에 익숙한 탓인지, 동선이 많이 낮설었습니다.
특히 보통 음료 섹션에 착즙 주스가 있는데, 고척점은 음료 섹션과 많이 떨어진 곳에 착즙 주스들이 따로 진열되어 있다거나, 야채와 유제품 섹션에 무염버터가 있는데 여긴 치즈 섹션에 있다는 점이 조금 어색해서 많이 허둥지둥 돌아다녔습니다.
그리고 광명점에선 찾기 어려웠던 커클랜드 캡슐 세제와 글래드 매직랩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할인
이제 막 오픈한 곳이라 그런지 자주 사는 물건들의 할인을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불고기도 5천원씩 할인한다거나, 항상 구매하는 한우물 새우볶음밥도 2600원 할인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바나나는 할인하여 한송이에 2천 원도 안 하는 등 이것저것 다양하게 할인하고 있습니다.
푸드코트
푸드코트가 출입구 바깥에 있어 매장에 입장하기 전에도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광명점은 매장 안 출구 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출구로 들어가서 밥을 먹고 다시 나와서 입구로 들어가야 했는데, 고척점은 밥을 먹고 매장 입장을 할 수 있어서 저처럼 배고픈 상태로 장 보러 가는 사람에게는 너무 편한 동선이었습니다.
푸드코트 아쉬운 점
오픈한지 이틀밖에 안 되었다 보니, 약간 개선하면 좋겠다는 점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주문하는 곳은 많아서 텅텅 비어있는데, 음식을 받는 곳은 한군데라 줄이 꽤 깁니다. 하나 정도는 더 늘려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테이블을 많이 두어 쉽게 자리를 잡을 수 있는건 너무 좋았는데, 테이블 간 간격이 너무 좁아 음료나 휴지를 가지러 가기가 불편했습니다.
결론
찾아가기가 불편하고 동선이 아직은 어색하지만 그래도 앞으로 코스트코는 광명점보다는 고척점으로 갈 것 같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많이 좋아졌고 주말 오후에 가도 주차가 편하다는 점과 광명점에 없는 물건들이 있다는 것이 좋은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