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SBI 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금리, 특징 정리

by 발산동 2022. 9. 21.

SBI 저축은행에서 운영하는 모바일뱅킹 플랫폼인 사이다뱅크의 입출금통장의 금리가 연 2.2%에서 연 3.2%로 시중에 나와있는 파킹 통장 중에선 최고 수준에 가깝게 인상되었습니다. 

웰컴 저축은행과 OK 저축은행에 이어 SBI 저축은행까지, 저축은행의 금리 경쟁이 치열해보이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SBI 저축은행 사이다뱅크의 입출금통장을 소개하겠습니다.

 

 

특징

비대면 계좌개설

17세 이상의 내국인이라면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본인 명의의 핸드폰만 있다면 사이다뱅크 애플리케이션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단, 최초 계좌 개설 시엔 한도 계좌로 개설되며 금융거래목적 확인 후 한도 제한 계좌 해제가 가능합니다.

 

금리

2022년 9월 21일 기준 1억 원 이하 연 3.2%, 1억원 이상 금액에는 연 0.2%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비록 SBI 저축은행이 상호저축은행 중 1위를 할 만큼 탄탄하다고 하지만,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예금자 보호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5천만 원까지만 넣어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자지급 방식

이자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자계산 후 익월 1일에 입금되는 방식으로 매달 지금을 해주는 월 지급 방식입니다.

한때 파킹 통장 광풍을 몰고 왔던 토스 뱅크의 이자 지급방식과 동일한데요. 더 높은 금리에 동일하게 이자를 월 단위로 지급해주는 파킹 통장이 있다면, 굳이 토스 뱅크를 고집해야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수수료

입출금통장이다 보니 파킹 통장뿐 아니라 실사용 수요도 적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수수료일 텐데,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은 이체실적과 관계없이 아래의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 이체 수수료
  • 자동이체 수수료
  • 모든 ATM(은행, 편의점 등) 체크카드 입출금 수수료
  • 문자 등 입출금 알림 서비스 수수료

은행 애플리케이션으로 입출금 알림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 무료이고 편하기도 하지만 문자메시지함에 모아서 보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는데, 무료 문자 입출금알림 서비스는 정말 좋다고 생각됩니다.

 

결론

토스 뱅크의 2.0%, KDB 산업은행의 2.25%를 비롯하여 각종 저축은행에서도 고금리의 입출금통장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는 금리가 변하거나, 우대금리를 받기 위한 조건이 까다로운 통장들이 많이 있는데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은 특별하게 불편한 점 없이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으니 약간의 귀찮음을 감수한다면 기존 파킹 통장에서 넘어갈만한 이유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댓글